-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습관 바꾸기 편)°♡。나는요!! °♡。/노루귀 일상 2015. 4. 9. 11:45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
(습관 바꾸기 편)
▷ 저자; 리처드 칼슨지음 강정 옮김 ▷ 출판사 도솔| 2004. 08. 02
▒
▒
우리가 삶에 보다 즐겁게
반응할 수 있도록 도울 구체적인 전략들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전략들을 통해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않는다' '그건 그저 사소한 것일 뿐이다' 라는
두 가지 규칙을 익히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물론 '사소한 것에 묵숨 걸지 않는다'고 하여 우리의 인생이 완벽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 앞에 놓인 일들을 보다 덜 저항하는 자세로 받아들이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며 보다 평화로운 삶을 누리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법을 가르쳐주는
현대인을 위한 행복지침서!▒
▒
마음의 평화와 건강을
일깨워주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삶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는
이 책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마라>는 모두 100개의 짧으면서도 큰 울림을 주는 글들로 이루어져 있다.
너무도 사소한 일들에 얽매여 더 소중하고 큰 인생들을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지금부터 1년 후에도 이 일이 나에게 중요할까요?”
1년 후 혹은 100년 후의 관점에서현재를 바라보라며 보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삶의 습관들을 바꾸는 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글인용; 출판사 서평, 네이버책, YES24서평, 반디앤루니스)
▒
▒
▒
존 레논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인생이란 우리가 다른 계획들을 세우느라 바쁘게 지내는 그사이에 일어나는 그 무엇이다.'
우리가 다른 계획들을 세우느라 바쁠 때, 우리의 아이들은 성장하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사라져 가거나 죽어가고,우리의 육신은 형편없이 망가져 가고, 우리의 꿈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우리는 인생에서 줄곧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치 인생이 훗날에 있을 패션쇼의 리허설이나 되는 것처럼 살고 있습니다.사실 내일 이 순간에도 여기 존재할 수 있다는 보장을 받은 사람은 이 세상에 한 사람도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 우리가 가지는 유일한 시간이고
우리 자신이 통제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지금 이순간을 충실히 사는 방법 p.39)
■■
누군가는 내가 아주 멋진 사람이라고
호평하는가 하면,
자신의 전화에 답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나를 아주 이기적인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듯 앞과 뒤, 좋고 나쁜 것, 인정과 비난은 우리 모두의 일상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코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감이 크면 클수록 다른 사람이 나를 인정하고 안하고에 행복감이 좌우되는 정도는 훨씬 약해집니다.
(칭찬과 비난은 똑같은 것입니다/p.106-107)
■■■
오랫동안 나에게는
마치 삶이,
진정한 삶이 곧 시작되려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 길에는 언제나 몇 가지 장애물이 가로놓여 있었다. 우선적으로 끝내야 하는 일이 있었고,
마무리짓지 못한 일이 몇 가지 있었고,
아직 복무해야 할 기간이 남아 있었고, 지불해야 할 빚이 남아 있었다.
그런 것들이 다 해결되고 나면 삶이 새롭게 시작될 것 같았다. 그런데 마침내 이런 장애물들이 곧 나의 삶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행복에 이르는 길은 어디에도 없다는진리를 내가 깨닫는 데 알프레드 드수자의 가르침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행복은 '길 그 자체'입니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하세요/p.201)■
정말 나 역시도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 때가 많다.
삶을 가장 아름답게 살아가는 방법, 그 첫째로 비우기, 그리고 남과 비교하지 않기...
뭐! 그런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긴 하지만 가끔은 그런 마음들이 퇴색되어 버릴 때가 있다. 하기야 그런 마음을 늘 유지한다면
그게 어디 인간이겠는가...신(神)이지(ㅎㅎ)
결국은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나 자신과의 타협(ㅎㅎ)을 하고 있다.좀 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모습으로 세상을 대해야 하지 않을까?
“지금부터 1년 후에도 이 일이 나에게 중요할까요?”
2015. 4. 9
' °♡。나는요!! °♡。 > 노루귀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름개선 올인원 화장품 닥터엔톡스(DR NTOX CREAM) (0) 2015.12.28 주말에 떠나는 감성여행 (0) 2015.09.21 내 옆에는 왜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Woran erkennt man ein arschloch?) (0) 2015.02.21 아프니까 청춘이다 (0) 2015.01.12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시험및 합격자발표 (0) 201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