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소호 란콰이퐁,헐리우드로드를 걷다.•─삶이 머문 여행/그리고 바다건너 2012. 10. 13. 10:49
홍콩 최대의 골동품 & 문화예술 거리로 1Km에 걸쳐 있는 중화권 최대의 골동품거리이기도 하다.
중국 고가구, 도자기, 불상,
티베트 탕카 등 부르는 게 값인 물건들로 가득하다.
대부분 갤러리의 형식을 취하고 있어 가만히 들어가 물건을 둘러보고, 주인장과 중국 골동품에 대한 이야기를 즐기면 된다.
순수 갤러리와 화랑도 몇 군데 있어 예술 애호가들을 기쁘게 한다.
세계에서 가장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로 중간중간에 테마가있는 지역들로 빠질 수 있는 출구가 있어
소호 란콰이퐁, 만모사,
헐리우드로드, 캣스트리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퀸즈로드 센트럴에서 주거 지역인 미드레벨까지 연결해주는 홍콩에서 가장 특색있는 볼거리이자 탈거리이다.
장장 800M에 달하는 세계 최장의 에스컬레이터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있다.(글인용;모두투어)
감각적인 레스토랑과 샵, 바 등이 몰려있어
유난히 서양인들이 많이 몰리는곳이다.
아름다운 건물의 모습과 아기자기한 골목을 모는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South of Hollywood' 의 준말인 소호(SOHO)의 범위도 점차 넓어지는 추세로 건물의 모습만 보아도 눈요기거리가 될 만큼 예쁘다.
우리나라의 인사동같이
전통적인 물품들이 가득하여 눈요기를 제대로 해볼 수 있는곳,
작은 소품들과 기념품, 중국도장, 잡화등을 구입해볼 수 있다.
'•─삶이 머문 여행 > 그리고 바다건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오 세계 문화유산-성 바울 성당의 유적(Ruìnas De S. Paulo) (0) 2012.10.15 리펄스베이와 함께 홍콩섬 남부 2대 휴양지로 손꼽히는 스탠리 그리고 스탠리 마켓(Stanley Market) (0) 2012.10.13 홍콩의 밤거리(야시장)인 레이디스마켓과 템플스트리트를 걷다. (0) 2012.10.05 황홀한 심포니 오브 라이트와 함께 한 홍콩야경 (0) 2012.10.05 홍콩명소-영화의 거리(Avenue of Stars) (0) 201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