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귀사랑 2011. 5. 24. 10:40

 

부의 격차보다 무서운 꿈의 격차

꿈꾸는 다락방2

(실천편)

 

 

 

▷ 저자; 이지성지음 ▷ 출판사 국일미디어 | 2008. 07. 28

 

 

 

성공의 마법을 걸어주는 VD 기법 실천기술!

2007년에 출간된『꿈꾸는 다락방』<실천편>

이 책은 '생생하게(vivid) 꿈을 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는 R=VD 법칙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R=VD 법칙은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과학적인 꿈꾸기 기법이다.

이 책은 R=VD 법칙을  직접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작에 이어

부의 격차보다 중요한 것은 꿈의 격차임을 주장한다.

그리고 박정희, 정주영, 이건희, 이명박, 빌 클린턴 등 사회적·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저자는 이들의 경영철학이나 인생관에

집중하지 않는다.

모두 R=VD 공식을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등장한 인물들이기 때문이다.

 

본문은 이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를 자세히 보여준다.

아인슈타인의 사례에서는 그가 상대성이론에서 발견한 3가지 성공법칙도 살펴본다. 또한 양자론과 R=VD, 9가지 VD 기법, 한국형 통합VD 기법,

기도 VD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당신의 꿈을 이루어줄 9가지 VD 기법'
무작정 꿈만 꾼다고
누구나 성공을 하고 원하는 것을 이룰 수는 없다.

9가지 VD 기법이 당신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사진 VD, 장소 VD, 동영상 VD, 정신의 그림 VD,소리 VD, 글 VD 등 VD 기법 그리고 조금 더 발전된 VD기법으로는 정신의 영화관 기법,

파티VD기법, 상상의 멘토링 기법 등이 있다.

저자는 이번 실천편을 통해

쉽게 이것을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며 독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실천편에서 소개하는 대부분의 세계적인 성공인들이 사용하고 최고의 효과를 이루었던 VD기법의 실천 사례를 이제 우리의 삶을 통해 시도해 볼 차례이다.

 

 



 

'대기업을 키운 플래카드 VD 기법'
플래카드 VD 기법을

가장 열심히 실천하고 있는 집단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기업이다.

기업들은 막대한 비용을 들여서 자신들의 꿈을 적은 플래카드를 전국 곳곳에 설치한다.

아니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플래카드 정도로는 부족하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인지 빌딩 옥상에 거대한 광고판을 설치하고,

거액을 들여서 신문에 광고를 내고,

홍보 동영상을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리고 TV, 라디오에 내보낸다.

알다시피 이 모든 것은 결국 [꿈꾸는 다락방]에서 말하는 VD 기법들이다. 신문광고는 글 VD 기법의 일종이고,

CF는 동영상 VD 기법의 일종이다.

***************
대기업과 동네 슈퍼의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조직? 인재? 자금? 물론 그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이 다는 아니다. ‘꿈’이 필요하다.

대기업은 꿈을 꿀 줄 알고,

꿈을 선포할 줄 알고, 꿈이 어떤 기적을 만드는지 잘 안다.

때문에 그들은 끝없이 꿈을 꾸고, 거액을 들여서 꿈을 선포하고, 꿈을 이루어주는 VD 기법을 실천하는 데 열심이다.

그러나 동네 슈퍼는 꿈이 무엇인지조차 모른다. 만일 동네 슈퍼 주인이 꿈의 힘을 깨닫고, 꿈의 전사로 변화되면 한국의 월마트를 창시하는 존재가 될 것이다.

말도 안 된다고? 월마트도 슈퍼 규모에서 시작했다.

우리나라 대기업들 중에도 오늘날의 동네 슈퍼 정도의 규모에서 시작한 기업이 꽤 있다.
******************

대표적인 몇몇 사례들을 보자.

교보그룹은 서울 중구 을지로 1가 52번지에 위치한 2층 다락방에서 시작했다.

동원그룹은 서울시 중구 명동 2가 38-2번지 401호에서 시작했는데 사무실 면적이 고작 14평에 불과했다.

롯데그룹은 도쿄 스기나미구(區) 오기구보 4번지에 위치한 남루하기 이를 데 없는 벽돌집에서 시작했다. 그것도 폭격을 받아 절반 이상이 불에 탄 건물이었다.

당시는 1946년이었다. 동부그룹은 직원 2명으로 시작했다.

일진그룹은 창업자의 집 창고에서 시작했다.

동네 슈퍼 규모에서 시작해 중소기업,

더 나아가서 대기업으로 성장한 회사들은 한국 기업 역사는 물론이고 세계 기업 역사에 수없이 많이 등장한다.

 

'거미가 자신의 줄을 믿듯 당신도 당신의 꿈을 믿고 나가라'
꿈을 갖지 않는 것에 대해 하늘이 주는

벌은 두 가지다.

하나는 자신의 실패요, 또 다른 하나는 당신은 생각지도 했던 옆 사람의 성공이다.

나는 안 되는데 주위 사람들은 정말 일이 술술 잘 풀리는 것처럼 보인다. 또한 그들을 바라보면 성공이란 참 쉬운 일처럼 보인다.

사실 그렇다. 세상에는 일평생 허리가 휘도록 일하고도

자기 집 한 채 장만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놀 것 다 놀면서도 어마어마한 재산을 마련하고 엄청난 유명세를 타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

당신은 언제까지

그들은 성공을 바라만 보고 있을 것인가?

제까지 꿈을 가지지 않고, 그저 열심히만 살 것인가?

거미가 자신이 던진 가느다란 줄을 믿고 건너편으로 건너가듯 당신도 당신의 꿈을 믿고 당신의 원하는 그곳으로 건너가라.

당신만 배반하지 않는다면 꿈도 당신을 배반하지 않는다.

 

(글인용; 출판사 서평, 네이버책, 교보문고, 디앤루니스,인터파크도서)

어떻게 하면 내 삶에 적용할 수 있을까?

단순히 꿈을 꾸는 단계를 넘어 실천에 나서야 한다. 세상 일들이 그렇듯 실천이 없는 생각은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다.

나만의 꿈을 꾸고

그 꿈을 향해서 실천해 나가는 과정,

이 책에서는 그런 모습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성공을 시각화하면 그 이미지는 반드시 현실이 된다. 난 이말을 믿는다.

■■

■■■

2011. 06. 24